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처럼 태양이 작렬하는 계절이면 더 기승을 부리는 아토피성 피부염은 피부가 건조하고 가렵고 염증이 생기는 것이 특징인 만성 피부 질환입니다. 특정 음식에는 염증을 줄이고 피부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성이 있으므로 다이어트는 이 상태를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야채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성인 아토피성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필수 영양소와 항산화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오늘 블로그에서는 아토피성 피부염 관리에 특히 좋은 야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시금치

     

    시금치에는 항산화 특성으로 알려진 비타민 A, C, E를 포함하여 피부 건강을 촉진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대표 영양 성분인 비타민 A, C, E, K, 마그네슘, 철, 엽산등은 염증을 줄이고 피부 회복을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비트

     

    비트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항산화제인 베타라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건강과 피부 기능을 지원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대표 영양소에는 엽산, 망간, 칼륨, 비타민 C. 등이 있어 피부 진정에도 한몫을 합니다.

    3. 토마토

     

    가장 대표적인 토마토에는 피부 손상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또한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지원하는 영양소인 리코펜, 비타민 C 및 K, 칼륨, 엽산이 풍부하여 피부에 재생과 보호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4. 케일

     

    케일은 다량의 비타민 A, C, K는 물론 염증을 줄이고 피부 치유를 촉진하는 항산화제를 제공하는 칼슘과 마그네슘영양이 풍부한 야채입니다.

    5. 당근

     

    야채의 여왕인 당근은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피부 건강을 돕고 아토피성 피부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의 항산화제는 또한 피부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는 자유 라디칼과 싸웁니다.

    6. 오이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아 피부 내부부터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건강과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실리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7.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고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을 제공합니다.

    8. 피망

     

    피망, 특히 붉은 고추에는 콜라겐 생성과 피부 회복에 중요한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기타 항산화제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야채를 섭취하는 것 외에도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수분을 유지하고, 고도로 가공된 식품, 단 스낵, 유제품 등 민감할 경우 습진 발병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본인들의 기호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본인에게 맞게 식단을 선택하고 전반적인 건강 목표에 부합하도록 하려면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 또는 등록 영양사와 상담하는 방법도 병행하는 것이 훨씬 도움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