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자외선 차단

    건강한 피부와 안구의 건강을 위해서는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자외선을 적절하게 차단하는 효과적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 자외선 손상에 효과적인 음식 영양소

     

    항산화제는 UV 노출로 생성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리류(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감귤류(오렌지, 레몬), 잎채소(시금치, 케일, 근대), 피망 등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많이 포함하세요. 오메가-3 지방산은 항염증 특성을 갖고 있어 자외선에 대한 피부 민감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호두, 아마씨, 치아씨 등이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이며 손상된 피부 세포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에는 오렌지, 키위, 딸기, 피망, 브로콜리, 브뤼셀 콩나물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C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E는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입니다. 견과류와 씨앗(아몬드, 해바라기 씨), 아보카도, 시금치, 브로콜리는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녹차에는 자외선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 보호 효과를 누리려면 매일 녹차 한 잔을 즐겨보세요. 다크 초콜릿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피부 질감을 개선하고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많은 효능을 얻으려면 코코아 함량이 높은(70% 이상)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세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하루 종일 물을 충분히 마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햇빛 노출로부터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2. 자외선 천연 차단제

     

    천연 제품은 어느 정도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상업용 자외선 차단제에 비해 SPF(자외선 차단 지수) 값이 낮습니다. 그러나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에 민감한 개인이나 보충적인 보호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적인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천연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약 4-5의 천연 SPF를 가지며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할 수는 없으며 다른 자외선 차단 조치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어 버터는 천연 SPF가 4-6이며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특성을 지닌 비타민 A와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드 라즈베리 씨 오일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SPF가 28-50인 것으로 보고되었지만 이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씨 오일에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자외선으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해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PF는 38-40으로 추정됩니다. 원래 형태의 "천연" 제품은 아니지만 산화아연은 UVA 및 UVB 광선 모두에 대해 광범위한 스펙트럼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 성분입니다. 이는 피부 표면에 위치하며 피부에서 UV 방사선을 반사합니다. 비나노 산화아연을 활성 성분으로 함유한 천연 자외선 차단제를 찾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의류

     

    촘촘하게 직조되거나 짜인 직물은 더 많은 햇빛이 피부에 도달하는 것을 차단하여 더 나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 합니

    다. 예로는 데님, 캔버스, 폴리에스테르 등이 있습니다.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아크릴과 같은 합성 직물은 천연 섬유보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더 뛰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UV 광선에 대한 장벽을 만들기 위해 촘촘하게 짜일 수 있습니다. 어두운 색상은 밝은 색상보다 더 많은 UV 방사선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 더 나은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빨간색, 파란색, 녹색과 같은 밝은 색상은 파스텔이나 밝은 색상에 비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납니다. 일부 원단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UPF 등급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UPF 등급 직물은 아웃도어 의류와 수영복에 자주 사용됩니다. UV 방사선을 최소 98% 차단하여 뛰어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UPF 50+ 라벨이 붙은 직물을 찾으세요. 폴리에스테르 및 나일론과 같은 수분 흡수 직물은 피부에서 수분을 빼내도록 설계되어 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또한 특히 다른 의류 아래 베이스 레이어로 착용할 때 어느 정도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중요한 방법으로는 직사광선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는 것도 자외선을 차단하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자외선이 가장 많은 시간대(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에는 나무, 우산, 차양 아래에서 그늘을 찾으세요.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여전히 ​​도달할 수 있으므로 흐린 날에도 그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